김종석 프로필

기자, 앵커
김종석 나이
1982년생
김종석 학력
서강대학교 경제학과
김종석 결혼
기혼- 아내 성유미(1987년생)
김종석 경력
채널 A 정치부 기자
굿모닝 A 채널 A
뉴스특급 진행
채널 A 뉴스 top10 진행
1982년생 동아일보 기자 출신 앵커다.
서강대 경제학과 02학번으로 채널A 정치부 기자다.
2019년 7월부터 채널A 정치시사 프로그램인 ‘채널A 뉴스 TOP10’의 평일진행을 맡고 있고,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다.
가끔 휴가나 개인적 사정이 있을때를 제외하곤 쭉 김종석 앵커가 진행했다.
뉴스 탑텐은 오늘의 시사나 이슈를 1위~10위까지 소개 한 후, 앵커가 간단히 소개를 하고 전문가, 평론가, 패널들과 관련 이슈에 대해 토론하는 방식이다.

김종석 앵커는 굉장히 매끄럽고 깔끔하게 진행을 하며, 좌우패널들이 각각 과대해석해서 말을 하거나 팩트에 어긋나는 발언을 하면 김종석 앵커가 제지해서 정정해서 다시 설명한다.
간혹 패널들의 특성상 본인들의 정당을 변호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간혹 이치에 맞지 않거나, 확대 해석해서 말을 한다.
이때 김종석 앵커의 제지가 프로그램의 진행을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게 해준다.
패널들도 김종석 앵커도 그걸 알기에 서로 멋쩍은 미소로 넘어간다.
‘2024년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토론’을 채널A에서 한적이 있는데, 김종석 앵커가 사회자를 맡았고 역시나 진행이 매끄러워서 프로그램을 보기에 편했다.
김종석 앵커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보면 편안하다.
예전 인터뷰에서 ‘할말은 꼭 하는 젊은 욕쟁이 할아버지’가 되겠다고 했는데, 글쎄 내가 보기엔 그는 굉장히 점잖고 유머러스한 품격있는 앵커다.
여담으로 채널 A 간판 앵커 3명이서 진행하는 수능관련 예능 코너에서 02 산소학번 출신이라고 하며 수능을 타의로 두번 봤다고 밝힌적이 있다.(재수 했다는 뜻)
재학 중 국어 과외를 했다고 하며 학생의 멘탈 관리를 해줬는데 성적이 올랐다고 했다.
세 앵커가 오답률이 높은 국어 수능 3문제를 풀었는데, 김종석 앵커는 모두 맞혔다.
평소 진행만 잘하는 줄 알았는데, 김종석 앵커를 비롯해 세명의 앵커 모두 예능적으로 티카티카 입담이 굉장히 좋았다.
이 수능 관련 예능 코너 수능때마다 해주었으면 하는 개인적 바람이다.
김종석 앵커는 연합뉴스의 성유미 기자와 2018년 결혼하였다.
성유미 기자의 나이는 1987년생이다.


